본문 바로가기
일상 생각 노트 잡답

마케팅전략 3C분석, 고객은 누구인가?진정한 경쟁자는? 자신(자사)을 객관적으로 파악

by GGOA 2018. 9. 23.

마케팅전략
- 마케팅 목표점으로 가는 방법



3C분석,
고객, 경쟁자, 자사 분석을 위한 3가지 질문



1.나의
​고객은 누구인가?
- 가치를 교환할 사람이 누구인가?

2.나의 진정한
​경쟁자는 누구인가?
- 가치교환시 경쟁 대상이 누구인가?

3.나
​자신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있는가?
- 나(자사, 상품)는 교환 가치가 있는가?



​​3가지 질문의 답을 통해
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
현재 위치에서 목표점을 향해 갈 수 있는
방법을 찾아본다




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?
나(자사)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
,
높은 브랜드 가치는 높은 교환비율을 형성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