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케팅전략
- 마케팅 목표점으로 가는 방법
3C분석,
고객, 경쟁자, 자사 분석을 위한 3가지 질문
1.나의 고객은 누구인가?
- 가치를 교환할 사람이 누구인가?
2.나의 진정한 경쟁자는 누구인가?
- 가치교환시 경쟁 대상이 누구인가?
3.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있는가?
- 나(자사, 상품)는 교환 가치가 있는가?
3가지 질문의 답을 통해
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
현재 위치에서 목표점을 향해 갈 수 있는
방법을 찾아본다
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?
나(자사)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,
높은 브랜드 가치는 높은 교환비율을 형성
'일상 생각 노트 잡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나이츠앤매직 1권, (작가: 아마자케노 히사고(天酒之瓢), 일러스트: 쿠로긴, 번역: 김완, 출판: 소미미디어) (1) | 2018.09.25 |
---|---|
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정리, 9월 24일(월) 9월 25일(화) 9월 26일(수) 추석연휴 TV특선영화 정리 (0) | 2018.09.24 |
최초의 마케팅은? 물물교환시절부터? (0) | 2018.09.23 |
알라딘 중고서점 잠실롯데월드타워점, 커피 무료 증정 이벤트 (0) | 2018.09.23 |
기업의 마케팅, 기업의 가치를 올리는 모든 활동 (0) | 2018.09.23 |
댓글